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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

하얼빈에서 바라본 만주 평야 2017.6.19. 하얼빈으로 착륙하던 중 바라본 만주평야, 송화강 유역. 북방경제. 더보기
“북한이 걱정하는 것은 중국의 영향력”_통일뉴스 인터뷰 ▲ 롄윈강(連雲港) 컨테이너항만 중국횡단철도(TCR)기점. [사진제공 - 이창주] “북한이 걱정하는 것은 중국의 영향력” 『일대일로의 모든 것』 저자 이창주 김치관 기자승인 2017.07.16 00:07:27 통일뉴스 소스: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438"일대일로의 모든 것" 그림 자료: http://changzhu.tistory.com/353 ‘중국’ 하면 요즘 떠오르는 단어 중에 사드와 일대일로(一帶一路)가 꼽힐 것이다. 그만큼 시진핑 시기 중국의 대외정책에서 일대일로는 유명하고 중요한 사안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일대일로가 ‘실크로드 경제벨트’와 ‘21세기 해상실크로드’를 합친 철로와 해상로 확보, 즉 중국이 서진과 남하를.. 더보기
통일뉴스_일대일로와 동북아 네트워크 일대일로와 동북아 네트워크 이창주 상하이 푸단대 박사수료 승인 2017.06.07 21:35:30 통일뉴스 기사링크: http://www.tongi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018 일대일로는 과연 무엇인가 일대일로(一带一路)는 실크로드 경제벨트(一带)와 21세기 해상실크로드(一路)를 합친 중국의 신조어다. 여기에서 우리가 쉽게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 일대일로는 2개의 선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일대일로는 ‘입체화된 공간을 베이스로 다원화된 자유무역지대’ 건설을 추진하는 것이다. 일대일로는 바로 ‘공간을 베이스로 한 세계화’이다.중국의 일대일로 패턴을 살펴보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일대일로 구상(이니셔티브)이고 다른 하나는 일대일로 전략이다. 중.. 더보기
칭하이후(青海湖) 칭하이 호(青海湖; 청해호). 중국 중국 칭하이성 시닝(西宁)과 인접한 호수, 해발 3,266m, 동서 길이 90km, 남북길이 40km, 총 면적 4,635km2 2017년 6월에 간수성 란저우에서 우루무치까지 기차여행 다녀오면서 들렸던 칭하이호. 가파른 숨을 쉬면서 지구의 지붕 위에서 파도치는 호수를 마주했던 기억이 나네요. 긴 포스트는 아니더라도 이제는 제법 자주 블로그에 저의 글을 올리겠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