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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

입체적 공간형 "한반도 신 경제지도" 설계 필요 "한반도 신 경제지도" 내륙버전과 해양버전을 결합한 입체적 공간의 종합형 공간 네트워크 연결 정책 방안이 보다 구체적으로 논의되길 희망해본다. 현재 회자되고 있는 "H" 형 한반도 신 경제지도에 더해 "남북해운합의서"를 기초로 한 해운항만, 조선산업+해양 문화 중심 "한반도 신 경제지도"가 설계되어야 한다. 이러한 해양 중심 "한반도 신 경제지도"에서 각 항만과 배후지, 경제특구들의 유기적 연결에 더해 부산 중심의 남해안 경제벨트와 제주도 등을 축으로 한 북방경제 연계 디자인으로 내륙형 "한반도 신 경제지도"와 함께 해양형 "한반도 신 경제지도"를 결합함으로써 입체적 공간형 "한반도 신 경제지도"를 완성해야 한다. 남북철도연결로 다양한 물류 옵션이 생기고 다양한 배후지를 형성하며 유럽발 블록트레인도 활용.. 더보기
[2018.2.26] 일대일로-창지투, 중국 국가해양국~지린성 전략합작 기본협정 체결 한반도 정세의 전환과 북중, 북러 관계 강화 흐름 속에 중국 일대일로와 창지투 연계 본격화. 2018년 2월 26일, 베이징에서 중국 국가해양국과 중국 지린(길림)성 성정부는 "국가해양국-지린성인민정부 전략합작 기본협정(国家海洋局-吉林省人民政府战略合作框架协议)" 체결. 중국 당의 19대에서 제시한 "해양강국 건설 촉진" 전략의 실현을 위해, "일대일로" 건설과 "창지투" 전략 실시를 추진. 국가해양국과 중국 지린성은 해양경제발전의 협력 추진 위한 협의 달성. 왕훙 중국 국가해양국 당서기, 해양국 국장, 지린성 위원회 부서기, 성장 등이 관련 의식에 참여해 발언. 개인적인 분석은, 북중 간에 정상회담 관련 실무회의가 설 연휴 전후부터 시작했다는 것을 고려할 때, 내륙지역인 지린성의 해양발전 추진과 일대일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