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창주 박사 낙서장/한반도 뉴스

장성택 처벌 관련 중국 측 입장과 관련 기사








장성택 처형 사건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중국 측 반응 정리 중에
중국 인민일보 기사를 통해 중국 외교부의 입장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이하) 내 맘대로 급하게 번역.

(중국 외교부 대변인) 홍레이는, 이(장성택 처형)는 북한 내부 사무이다. 중국과 북한 간의 일들은 정상적인 경제무역 협력이며, 이는 양국과 양국의 인민들의 공동 이익에 부합되는 것이다. 우리는 북한과 우호 상호 이익의 기초 상에서 경제무역관계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상호호혜의 협력을 촉진시킬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관계가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궤도가 건강히 지속되기를 희망한다. 

(중국) 외교부는 두 명의 북한 부총리가 북한에 와 피난을 신청했다는 보도에 대해 대답했다. : 상황에 대해 아는 바 없다. 

洪磊表示,这是朝鲜的内部事务,中国和朝鲜之间开展的是正常的经贸合作,符合两国和两国人民的共同利益,我们致力于与朝鲜在友好互利的基础上来开展经贸关系,促进互利合作。我们希望这种关系在健康持续的轨道上向前发展。

·外交部回应所谓朝鲜两名副总理来华避难报道:不了解情况

http://world.people.com.cn/n/2013/1213/c1002-23837768.html?prolongation=1




북한 국가경제개발위원회 고위 관리인 윤영석은 15일 평양에서 AP 통신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장성택 처형 사건이 북한의 경제 발전 계획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은 기존의 경제발전정책이 변함없이 진행될 것이며, 북한은 계획발전에 따라 새로운 경제특구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하였다. 윤영석은, "북한 경제개발 위원회는 어떤국가의 투자나 비즈니스도 다 환영이며, 신경제특구의 사업에 가입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장성택의 처벌이 기존 북한 경제발전 정책에 영향을 줄것이라는 일부 분석이 있었다.

 新华社上午电 朝鲜国家经济开发委员会高级官员尹永锡15日在平壤接受美联社记者采访时说,处决张成泽事件不会影响朝鲜的经济发展计划,朝鲜现有的经济发展政策将一如既往地进行,朝鲜会按计划发展新经济特区。他说:“朝鲜经济开发委员会欢迎来自任何国家的投资和生意,欢迎他们加入发展新经济特区的事业中。”曾有分析认为,处决张成泽可能会触及朝鲜原有的经济发展策略。

12월 14일 기사네요. 장성택은 죽었지만 기존의 북한 경제 특구 개발을 김정은 중심으로 이끌겠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는 부분이네요.

http://world.people.com.cn/n/2013/1216/c157278-238536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