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방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동북아 네트워크

저는 지금 북중러 접경도시 훈춘시입니다.


2014년 1월 24일 저는 중국 지린성 투먼시에서 북중러 접경도시 훈춘에 왔습니다. 

그래도 훈춘이 어딘지 모르시겠다구요?



저기 파란점이 중국 지린성 훈춘시입니다. 중국의 땅끝마을이네요 ㅎ 

2014년 1월 25일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도 훈춘시의 숙소에서 쓰고 있습니다. 

지금 목표는 저기 핀이 꽂혀있는 단둥시에 설날까지 가는건데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중국 지린성 투먼시에서 훈춘시까지 소형 버스로 1시간 20분 정도 타니 도착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네 번째 방문이네요.


훈춘시의 변화는 정말 상전벽해입니다. 


훈춘시에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와 북한 나선(나진-선봉)으로 바로 가는 국제 버스도 있습니다. 

이따 아침에는 취엔허(권하) 세관과 방천으로 갈 예정입니다. 



이제 시작이네요.










상하이 푸단대 외교전공 박사과정 이창주

연락처 : sadmist@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