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방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동북아 네트워크

중국 차항출해의 통로를 찾아 가다 마주친 Pr. Semenovskaya

 

 

 

 

2015년 10월 22일.

 

인천공항에서 블라디보스토크로 떠났다.

중국과 러시아의 국경을 넘고 나서

블라디보스토크에 거의 도착할 무렵.

 

비행기에서 나는 자연이 만든 너무 아름다운 곡선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나중에 비행기에서 내려 구글지도로 여러번 찾아본 결과

이곳은 블라디보스토크 반도 서쪽에 위치한 곳이었다.

 

지도에 써진 대로라면 사진 속의 강 이름은

Pr. Semenovskaya라는 강이다.

 

나는 비행기에서 바라본 이 아름다운 모습을

정말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이 강은 곡선으로 굽이치며 남쪽으로 흘러

마치 동해를 하늘로 삼아 승천하는 용과 같았다.

 

중국~러시아 국경만 줄기차게 다녔던 내가

이제는 정말 러시아의 국경을 넘어 도착한 첫 기쁨이었다.

 

 

 

 

구글 위성지도를 직접 편집하여 만들어본 Pr. Semenovskaya

 

 

 

Pr. Semenovskaya의 지도상의 위치.